기보, 우수기술기업 멘토된다…중소벤처 IR데이 개최

기술보증기금 본사 전경.(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 본사 전경.(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기술보증기금은 서울 서초구 소재 엘타워에서 우수기술기업의 후속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2021 기술보증기금 투자기업 IR데이'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김영갑 기보 이사는 "앞으로 벤처캐피탈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벤처기업의 스케일업 자금을 집중 지원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유니콘기업으로 육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보가 투자한 우수기술기업과 벤처캐피탈 관계자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선배 기업가의 강연,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들의 IR 피칭 및 네트워킹 등을 진행했다.

특히 '2021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에 선정된 바 있는 조재필 에스엠랩 대표가 연사로 나서 '선배 기업의 투자유치 성공전략'을 주제로 투자자와의 효율적 의사소통 전략을 소개했다.

이어 진행된 IR 피칭시간에는 △일레븐코퍼레이션 △이지차저 △나노바이오시스템 △스킴스바이오 △케이비엘러먼트 △프로앱텍 △에스티원 등 7개 기업이 나서 각자의 비즈니스 모델과 그동안의 성과를 선보이고 투자유치에 나섰다. 이후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석자들과 투자자 간의 1:1 매칭 상담 및 참석자들 간 아이디어 공유했다.

백청운 더넥스트뉴스 기자 cccwww07@thenext-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더인베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실시간 IR취재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