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스타트업 투자유치지원에 'IR마트' 연다

자료=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자료=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창업 초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2022년 제1차 KOSME IR마트'(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김학도 이사장은 "오늘 KOSME IR마트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중진공이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한 우수기업이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벤처캐피탈과 금융기관의 후속투자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중진공은 이들 기업이 혁신과 변화를 이끄는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중진공은 짝수달 셋째 주 금요일마다 KOSME IR마트를 정기 개최한다. 이를 통해 벤처캐피탈 등 민간 투자자와 후속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우수기업의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를 이끌고 있다.

코로나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중진공 성장공유형 대출 지원기업 중 후속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창업초기 스타트업 6개사가 참여했다.

참여 기업은 ▲피네보(클라우드 기반 지급결제 시스템) ▲프로카젠(전립선암 진단키트 및 서비스) ▲팜킷(샐러드 정기구독 플랫폼) ▲이지트러스트(블록체인 기반 P2P 전자계약 플랫폼) ▲펩토이드(바이오연구개발 및 화장품 제조) ▲엠엑스바이오(치주질환 치료제) 등이다.

백청운 더넥스트뉴스 기자 cccwww07@thenext-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더인베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실시간 IR취재노트